제일식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귀요민 조회 9회 작성일 2020-10-20 11:32:09 댓글 0

본문

만두 매출만 1조...해외 인기 날로 커지는 한국 식품 / YTN

[앵커]
국내 한 식품회사가 만드는 만두 매출이 올해 1조 원을 넘어설 전망인데 이 가운데 60% 이상이 해외에서 팔린다고 합니다.

다른 회사의 스낵류도 생산량의 64%가 해외에서 팔린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해외에서 인기를 더 크게 얻고 있는 한국식품이 많습니다.

박병한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CJ제일제당이 생산하고 있는 만두입니다.

지난해 비비고 만두 매출액은 8천680억 원을 기록했고. 해외 매출이 60%를 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만두 매출은 연 평균 35%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해 미국에서는 50% 가까이 늘어나 3,630억 원의 매출을 올려 국내 매출을 처음 추월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만두 하나로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입니다.

[김숙진 /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 : 한식 만두의 기본인 얇은 피와 고기와 야채 비율을 적절히 맞춰 한식 아이덴티티(정체성)를 유지하며 해외 현지 문화에 맞게 맛을 개발한 것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코로나19로 집안 먹거리 수요가 늘어나면서 미국에서 한국산 만두 인기가 더 올라 CJ는 캘리포니아와 뉴저지에 있는 만두 생산공장 2곳을 2교대 근무에서 3교대 근무로 전환하기도 했습니다.

초코파이와 각종 스낵류를 생산하는 오리온은 지난 1분기 매출 5,398억 원 가운데 해외 매출이 64%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국내 시장 매출은 전년보다 2.9% 성장하는 데 그쳤지만, 중국에서는 4.4%, 베트남에서는 7.8%, 러시아에서는 19.1%나 급성장했습니다.

풀무원의 미국법인 풀무원USA는 지난해 미국 전체 두부시장 점유율 75%를 기록했습니다.

풀무원의 중국법인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 7억 원을 내, 중국 진출 10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식품 수출을 지원하는 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식품 업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형완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진흥처장 : 온라인을 기반으로 판촉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알리바바나 아마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수출 초기에는 주로 우리 교민들을 상대로 판매됐던 우리 식품들이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인기 식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ytn 박병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00801094021298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popo story : 만두 하나로 매출 1조? 헐 ㄷㄷㄷ;;; 와 대박이네 엄청나구만.
까마 : 매출 1조라... 아직 작네..
뜻밖이네.. 겨우 1조라니..ㅠ
고로짱 : 한국 뮈든지 잘한다 하늘놉피.....아름답게.....
미스테리 : 씨제이 얄루♡♡♡♡♡햇반도잘좀나가자
에티오피아살람 : 제가 중국에 살때 마트 가면 중국만투가 참 많아요. 그런데 정말 맛없습니다. 그러다 어느날부터 비비고가 들어왔는데요 중국인들도 중국만두 안사고 비비고 사더라구요. 먹어보니까 중국만두하고 비교가 안되게 맛있었습니다. 중국만두는 피가 두껍고 퍽퍽한데다가 속도 거의 고기에 부추 들어간게 전부에요. 그러니 맛이 없죠. 비비고는 피가 얇고 쫄깃합니다. 속도 다양한 야채와 고기가 들어가서 참 맛있어요.
김진성 : 만두는 원래 중국꺼 인데
구은미 : 맛있으니까 통하네요
한끼만두 : 세계로 뻣어가는 만두여!!!
kim soonee : 국내경기 안좋은데
다행입니다
Junghyeon Cho : 재미난 사실은, 미국 두부 시장 75%와 건강한 한국 음식 기업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풀무원이 낫토까지 만들면서
미국 사람들 사이에서 낫토가 한국 고유 음식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ㅋㅋ
김치 뺏으려고 했을 때 우리 마음을 이해 할 듯.

농심, 식품주 약세 속 대응 전략은?

#농심 #식품주 #종목상담

농심, 식품주 약세 속 대응 전략은?
종목 : 농심 / 매수가 355,000원 / 비중 35%

★전국 어디서나 같은 채널번호!! ★
SKY Life _ Ch.97 │ olleh tv _ Ch. 184 │ SK Btv _ Ch. 156 │ U+ tv _ Ch. 167

홈페이지 : http://www.sentv.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sen
카카오TV : https://bit.ly/2mlu4uU
★SEN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
핫클립 : https://bit.ly/2FsQnHw
VOD : https://bit.ly/2RPZiZ9
쎈 이코노미 : https://bit.ly/2EmOAC3

대상 VS 제일제당, 식품업계 맞수…`라이신` 사업 격돌

한국경제TV 이문현 기자(mhlee@wowtv.co.kr)
(2015년 08월 27일)

[한국경제TV] www.wowtv.co.kr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증권경제 방송의 새 지평을 열고 도약하는 한국경제TV 채널을 이제 YouTube 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넷] www.wownet.co.kr
증권포털 No.1 사이트 빠르고 올바른 판단을 돕고자 실시간 증권 정보와 증권 전문가 방송을 제공합니다.

[와우파] www.wowfa.co.kr
금융 교육의 허브 - 증권, 금융, 부동산, 태셋 등 경제에 관한 모든 온/오프 교육 프로그램으로 투자자를 똑똑하게 무장시켜 드립니다.

[SNS]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Kwowtv
트위터 : www.twitter.com/HKwowtv
유투브 : www.youtube.com/HKwowtv
아프리카tv : www.afreecatv.com/no1wowtv
김인호동물박사 : 잘 보고 갑니다...모두 승자가 되었으면 합니다...김인호동물박사 올림

... 

#제일식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yemi.r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